올해 이른 추석에 고향 가는 길은 작년 추석보다 덜 혼잡하겠지만. 돌아오는 귀경길은 훨씬 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더운 2024년 올해 이러한 더위속에서도 추석연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 추석연휴는 5일로 잘 예상하시어 고향이나 여행을 다녀오셔야겠는데요, 이번 연휴 기간 예상이동인원은 616만 명으로 추정되며 작년 대비 5.7% 더 늘어날 전망이랍니다.
이번 추석연휴 기간은 작년은 6일에 하루가 빠진 5일로 실질적으로 14일부터 막히는 것은 일반적이지만 15일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국토 교통부의 예상에 의하면 고속도로 이용경우 서울에서 부산까지 최대 7시간 40분, 서울-광주 6시간 10분 서울-강릉은 4시간 40분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러한 예측은 작년 추석과 비교할 때 서울-부산은 3시간 25분, 서울-강릉은 2시간 10분 덜 걸리다는 예측입니다
추석연휴나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귀경길은 상당한 혼잡이 예측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 당일인 17일이 가장 막힐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데요, 이날 고속도로를 이용하신다면 부산-서울은 10시간 30분. 광주-서울은 9시간 10분. 강릉-서울은 6시간 20분이 소요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예측은 작년 추석의 귀경길 부산-서울은 1시간 30분 광주-서울은 1시간 55분가량 더 걸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국토부의 연휴기간 이동인원 예상은 추석을 전후해 모두 3.695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예상은 지난해 추석보다 전체 이동 인원은 9.4% 줄었지만, 올 추석 연휴가 하루 짧아 하루 평균 이동 인원은 616만 명으로 오히려 5.7% 늘어난 수치입니다
추석 당일 가장 많은 인원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인원은 최대 686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추석 연휴기간 교통 혼잡은 피할수 없는 현실입니다. 즐거운 연휴 오랜만에 보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한 양보운전과 졸음운전금지 음주운전금지 버스 전용차로 이용금지... 등등 많이 본 내용들이지만 항상 상기하시어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국토부는 명절기간 교통혼잡에 예상되는 도로 217개 구간을 선정해서 집중관리할 계획이라고 하고 버스와 철도 같은 대중교통의 운행시간 연장 및 운행 횟수도 10% 이상 늘릴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연휴에도 고속도로 통행료는 면제되고 ktx와 srt는 역귀성 요금 할인을 해줄 예정입니다. 이러한 내용 확인하시고 편안한 귀성길 귀경길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