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강아지에게 배추를 먹여도 되나? 어떤 걸 먹이면 안 되나 되나 반려인들은 항상 궁금해하는데
그중에 배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배추의 영양소
배추는 풍부한 비타민 c , 비타민k , 식이섬유, 칼슘 등이 포함되어 있는 채소입니다. 이 영양소는 반려견의 건강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려견의 소화기관은 우리 사람과 다르기 때문에 배추를 과하게 먹이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배추 급여의 장점
14년 된 노령견을 키우는 반려인의 입장에서는 노견의 배변 활동에 주의를 기울이는데 배추는 풍부한 비타민과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어 노견뿐 아니라 건강한 강아지에게도 활발한 배변활동과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배추 급여의 단점
1)배추는 우리 사람과 다른 반려견의 소화기관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섭취 시 설사, 구토,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사람과 마찬가지로 일부 반려견은 배추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부 발진, 가려움, 호흡 곤란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배추만을 먹이는 것은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니, 사료와 더불어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4.안전하게 배추 먹이기
1. 배추는 소량으로 조금씩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은 양을 급여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2. 배추를 삶거나 조각내어 급여하면 소화에 더욱 좋습니다. 생으로 제공할 때는 소화 기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소량으로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3. 반려견의 종마다 배추에 대한 반응이 다를 수 있으므로 조금 급여후 관찰하여 반려견의 반응을 확인해야 합니다.
결론
배추는 비타민과 풍부한 섬유질의 건강한 채소이지만, 반려견의 소화기관에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 반려견들에게 급여할 때는 소량 및 조금씩 먹이고 개별 반응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저와 같은 경우는 사료와 더불어 데친 배추를 조금씩 급여하고 있습니다. 반려견의 건강과 오랜 장수를 위해 배추를 급여하실 때 좀 더 주의를 기울이시어 급여하세요.